“다변하는 부동산 시장, 올바른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태광(이균호)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장

  • 입력 2018.06.01 16:35
  • 수정 2018.06.01 16:49
  • 기자명 박소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컨설팅이란 고객의 의뢰를 받아 부동산 임대차 관리, 감정평가, 부동산 투자 및 개발 등 부동산 분야에 대해 상담 및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다.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경기, 강원 등지에 지사를 두고 부동산 컨설팅과 교육, 부동산 연구 등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한다. 

부동산 컨설팅, 교육, 공인중개서비스, 은퇴자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의 이태광(이균호) 소장은 학부에서 법학을 전공한 이후, 부동산학 석사학위 및 지역개발학 박사학위를 취득하며 전문성을 더했다. 이후 부동산 관련 기관과 기업 등에서 부동산 업무를 담당했다.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2013년 8월 설립됐다. 부동산 연구소에서는 부동산에 대한 연구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대한법률부동산학원을 통해 체계적인 부동산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부동산 입문반부터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매에 관한 교육까지 다양한 과정이 활발히 이루어진다. 경매기초반, 경매실무반, 경매연구반 등 경매에 대해 심도 있는 이해가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그 외에도 대한공인중개사사무소에서는 공인중개 서비스를, 대한은퇴자자산관리정보협회에서는 은퇴자를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각 분야 교수 등 자문위원단 및 변호사·감정평가사 등으로 구성된 협력업체단, 관련 학과 및 연구 단체 등과 협력하여 더욱 다각적인 측면에서 부동산 관련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최고가 될 수는 없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부동산 구입은 효과적인 재테크의 수단이 되기도 한다. 이 소장이 저술한 「24시간이면 배우는 부동산법원경매」는 경매를 이용해 부동산 구입을 하게 되는 경우에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경매 시 채권자, 채무자 등 이해관계인들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을 다뤘다. 이 소장의 또 다른 저서인「돈되는 부동산 정보를 찾아라」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양하게 수록해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동산 관련 정책은 언제나 사회적 이슈가 된다. 생활의 터전으로 일상과 밀접할 뿐 아니라 전반적인 경제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빠르게 변화하며, 전문적인 부동산 정책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 소장은 누구나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정책 변화에 적응해갈 수 있도록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 소장은 경동대학교 부동산최고경영자과정 지도교수를 역임했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부동산금융자산학과 특임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강원도 KBS, MBC 등에서 부동산 자문도 제공한다. 이 소장은 “부동산을 매입하거나, 재테크하는 경우 잘 알지 못해 손해를 보지 않도록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주거 생활을 위해 더욱 연구해 나가겠습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