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댄스의 대중화를 위해

춤의 매력에 빠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주한 일상과 퇴근 후에도 이어지는 각종 모임 속에서 현대인의 신체는 비만과 운동부족에 쉽게 노출되어 심각한 체력저하의 문제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댄스로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데 앞장서는 지역의 대표가 있다. 피플투데이는 피트니스댄스를 통해 생활의 활력은 물론 아름다운 몸을 가꿀 수 있도록 일조하고 있는 MK댄스아카데미 곽혜미 대표를 만나 그간의 삶에 대해 들어보았다.

건강 전도사
MK댄스아카데미 곽혜미 대표는 현재 국제피트니스운동댄스협회 협회장, MK댄스아카데미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MK엔터테인먼트, 행복교육협의회, 엠쿠(MKUW)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등 분주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MK댄스아카데미의 이름은 곽혜미 원장의 이름의 마지막 글자인 ‘미’와 건강을 지킨다는 의미의 ‘keep fit'의 줄임말로 지난 2016년 3월 부산에서 개원했다.

MK댄스아카데미는 피트니스댄스전문학원으로 줌바댄스와 피트니스댄스 수업을 주력으로 시행하며 아동을 대상으로 키즈 방송댄스반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동일 계통의 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곽혜미 대표는 피트니스댄스전문학원이 대중화가 이뤄지지 않은 부산·경남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는 등 8년의 세밀한 사전준비를 거쳐 아카데미의 문을 활짝 열었다.

곽혜미 대표는 피트니스댄스의 접목을 통해 시간당 1,000 칼로리를 소모할 만큼 다이어트 효과가 크며 날씬하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형성할 수 있는 체계화된 댄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덧붙여 단순한 유산소운동을 넘어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등 50분의 차별화된 수업은 곽 원장의 자부심이다. 피트니스댄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곽혜미 원장만의 남다른 수업진행 방식과 실질적인 체중감소를 책임지는 MK댄스아카데미는 얼마 지나지 않아 지역에서 입소문이 났다. 개원 3년차에 200여 명의 회원 수를 자랑하며 명실상부한 지역의 댄스 아카데미로 자리 잡았다.

“제가 진행하는 수업에 대해서는 더욱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기려고 애쓰며 그 누구보다 책임감 있게 수업을 진행하려고 노력합니다. 강사는 수업시간에 열정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구령에 의한 기계적인 지도가 아니라 강사 스스로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야 회원들에게 진심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들이 저만의 운영 방법이죠.”

댄스 수업에서 곽혜미 대표가 강조하는 점은 재미와 즐거움, 댄스를 친숙하게 대할 수 있는 태도, 정확한 자세로 크게 나누어 총 네 가지이다. 매 수업시간은 작품을 구상하며 이에 맞는 음원을 고르는 것에서 시작한다. 특히 지도자양성을 전문으로 교육할 때에는 교육생들의 고충에 진심으로 귀를 기울이며 그들의 꿈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고 전했다. 교육생 개인의 장점을 부각하며 강사로서의 의지를 심어줄 수 있는 것도 믿음과 신뢰가 바탕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곽혜미 원장의 포부는 여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현재 의류 쇼핑몰 ‘엠쿠(MKUW)’를 운영하는 일도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댄스강사를 위한 의류 전문 쇼핑몰로 스트릿패션, 힙합, 필라테스, 요가 의류 판매를 중점으로 둔다. 강사들은 현실적으로 회원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화려한 의상을 입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곽 원장은 시중의 값비싼 브랜드 의류보다 강사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하고 실용적이며 아름다운 의상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한다. MK댄스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신체를 만듦과 동시에 엠쿠(MKUW) 의류 쇼핑몰을 통해 현직 강사들에게 예쁘고 실용적인 운동복을 제공하여 힘이 되고 싶다는 곽혜미 원장. 그의 또 다른 도전이 성공으로 이르길 바란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