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윤재승 회장 욕설 논란…내세우던 소통경영 모습과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방송 캡처
사진=YTN 방송 캡처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이 상습적인 폭언 등 갑질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27일 YTN은 윤 회장과 직원이 나눈 대화 녹취록을 보도하며 윤 회장이 상습적으로 회사 직원들에게 폭언과 욕설을 일삼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된 대화 녹취록에서 윤 회장은 "정신병자 X의 XX. 난 네가 그러는 거 보면 미친X이랑 일하는 거 같아. 아, 이 XX. 미친X이야. 가끔보면 미친X 같아. 나 정말 너 정신병자랑 일하는 거 같아서" 라고 말하며 평소 소통경영을 내세우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이었다.

대웅 제약 관계자에 따르면 회의나 보고 때 상습적인 폭언과 욕설을 일삼았고 안 겪어본 직원이 거의 없을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2~3년 동안 100여 명은 회사를 그만둔 것 같다며 다들 하는 말들이 인격살인 수준의 욕설을 듣다 보면 정상적으로 회사생활을 할 자신이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윤 회장의 갑질논란이 보도된 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비난이 쏟아지자 윤 회장은 언론에 입장문을 통해 이를 시인하고, 오늘 이후 즉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입장문에서 "저의 언행과 관련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저를 믿고 따라준 대웅제약 임직원분들께도 짐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윤 회장이 물러남에 따라 앞으로 전승호, 윤재춘 전문대표 중심의 전문경영인 체제로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