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전진, 역량을 꽃피우다

최화란 꿈꾸는 교육 인재탑학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마라톤에 비유한다.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과정이 꼭 닮아있기 때문이다. 때로는 포기하고 싶은 시련과 고난이 닥치지만, 성공적인 완주를 위한 작은 관문일 뿐이다. 꿈꾸는 교육 인재탑학원 최화란 원장은 인생이라는 마라톤을 달리는 학생들을 위해 페이스메이커(Pacemaker)를 자처한다. 학생들에게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는 최 원장은 환한 미소와 함께 “학생들의 사랑 덕분에 교육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며 자신을 소개했다.

능률을 높이는 영어 교육
꿈꾸는 교육 인재탑학원의 모든 교육에는 영어 전문 강사로 활동력을 자랑한 최화란 원장의 강의 노하우가 커리큘럼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누구에게나 적용가능한 학업 능률을 높인 영어 교육을 실현한다. 최 원장은 어학의 의미를 다지고 사고의 폭을 넓히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든 수업은 학년을 기반으로 한 수준별 맞춤으로 진행된다. 입회 전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어학능력을 파악하고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개인별 수업안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기초를 바로 잡을 수 있는 중등부의 경우 듣기, 말하기, 문법, 독해 등 다양한 내용을 적재적소에 배분해 영어에 흥미를 높였다.

“집중적인 관리를 위하여 담임제를 시행합니다. 학생의 약점을 보완하는 영역별 전문 선생님들이 회의를 통해 담임을 맡습니다.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으로 전문성은 물론 학생들의 성장을 기다려주실 수 있는 포용력을 가지신 분들이기 때문에 교감을 통한 수업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또한 꾸준한 연구로 역량에 맞는 교재를 제작했다. 최화란 원장은 상위권 학생이 주(主)가 되는 교육은 중하위권 학생들이 영어와 멀어지는 지름길이라고 설명하며 학업 성취도 차이에 따라 효율적인 차등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최 원장의 세심한 교육관 덕분에 학생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성실히 이행하고 단계별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

대입을 앞둔 고등부는 본격적인 지도에 앞서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적으로 다가간다. 이전의 성적과는 무관하게 최소 2등급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영어를 기반으로 진로 로드맵을 제공해 진학 대학에서 요구하는 가산점을 취득하고 영역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왔다.

누구나 '꿈' 꿀 수 있다
최소 5년의 입시 준비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필요한 무기는 꿈과 동기다. 꾸준히 공부할 힘의 원천이 이를 통해 발산된다. 최 원장은 학생들에게 사회적인 요구에 의한 공부가 아닌 자신만의 목표를 향한 과정으로 학업에 매진하길 바란다.

“탐구영역에 대한 탁월한 재능이나 흥미가 아닌 20대의 취업난과 이어지는 이과선호현상은 아쉬운 결과를 낳습니다. 실제로 많은 학생이 적성과 무관한 과를 선택해 겪는 어려움을 지켜봐 왔습니다. 저는 사랑하는 제자들이 자신이 그리는 꿈이 단순히 취업이라는 현주소에서 바라보지 않았으면 합니다.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이들이 더 나은 삶을 꿈꾸고 있다고 전달하고 싶어요.”

때로는 여의치 않은 가정형편 탓에 진로 결정 과정에서 망설이는 학생들을 만난다. 최 원장은 개별상담을 통해 “환경은 노력으로 바꿀 수 있다”를 강조하며 자신을 향한 믿음과 변화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Profile
부산외국어고등학교
부산대학교 행정학과
부산대학교 영어학 석사

YMB 토익 출강
고려학원 재종반 입시 영어 출강
PAGODA 수능반 메인 강의
기타 TEPS 공무원 시험 영어 출강전문강사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