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을 어루만지는 미(美)를 추구하다

손지해·정미도·이효지 SJL토탈뷰티샵 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학자 캐서린 하킴은 저서 <매력자본>을 통해 외모가 부(富)를 결정한다는 이론을 주장했다. 기존의 경제, 문화, 사회적 자본을 이어 사람의 매력이 제4의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의미다. 외모와 고유의 분위기를 더한 매력이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하나의 덕목으로 자리 잡은 시대다.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내외적으로 아름다움을 가꾸며 경쟁력을 키워나간다.  자신만의 가치를 높이고자는 바람에 힘입어 국내 뷰티 산업도 활기를 띠고 있다. 경기 불황이 무색할 정도 SJL토탈뷰티샵은 활력이 넘쳤다. 인터뷰 도중에도 쉴 새 없이 울리는 예약 문의 전화는 SJL토탈뷰티샵의 인기를 단번에 가늠케 했다. 이효지·손지해·정미도 원장은 "고객님들의 사랑 덕분에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 시간까지 빼곡히 채운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며 활짝 미소 지었다.

내실을 다져온 SJL토탈뷰티샵
강사 활동과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실력을 다져온 정미도 원장은 지난 2012년에 큐미샵을 창업했다. 메이크업, 반영구, 속눈썹 연장을 주력으로 내세우며 고객들과 신뢰를 쌓아왔다. 정 원장은 많은 고객들을 만나며 보다 수준 높은 뷰티 서비스를 선보이고 싶었다. 곧장  각기 다른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오고 있었던 손지해 원장과 이효지 원장에게 자신의 이상(理想)을 제안했다.

당시 손지해 원장은  10년이 훌쩍 넘는 세월 동안 손지해 SKIN& BADY를 경영해오며 체득한 노하우를 겸비했었고, 이효지 원장은 여러 대회에서 수상하며 신진 아티스트로 명성을 쌓아오고 있었다. 세 원장은 전문가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자 고객에게는 맞춤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정미도 원장의 꿈에 뜻을 모았다.
세 원장은 화려한 겉모습 대신 오직 실력으로 인정받겠다는 경영 원칙을 내세웠다. 번화가에 넓은 평수를 지양하고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추구하기 위해 울산 달동에 주택가 인근에 터를 잡았다. 그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진정으로 원하는 관리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심했다. 그리고 각자의 전문 분야를 내세워 통합 서비스를 구축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업체를 찾는 과정이 쉽진 않습니다. 홍보 마케팅으로 눈속임하는 경우도 많죠. 시술이나 관리에서 만족스럽지 않아 여러 업체들을 내방하는 과정이 번거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SJL토탈뷰티샵은 3人3色의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토탈 뷰티 서비스를 완성했습니다."

고객들은 SJL토탈뷰티샵에서 관리받는 날을 올 뷰티 데이(All Beauty Day)라 표현했다. 실력 있는 각 분야 전문 원장들의 피부, 네일, 반영구, 붙임머리 관리를 하루에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진심이 통하며 SJL토탈뷰티샵은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아무나' 창업할 순 없어
국내 뷰티 산업의 성장은 눈부시다. 네일, 피부 관리, 메이크업 시장까지 끝없는 발전하고 있다. 한류에 힘입어 K-뷰티는 해외로까지 명성을 이어간다. 이에 따라 지역 곳곳에 많은 뷰티 전문샵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손지해 원장은 "뷰티 산업의 전망은 무궁무진하게 밝다"고 설명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왔던 뷰티가 최근에는 남성에게도 필수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요. 이에 따라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양성되었죠. 울산광역시내에도 셀 수 없이 많은 전문샵이 있습니다. 뷰티 전문샵 창업의 이면에는 간과하고 있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정미도 원장은 전문 기술을 익혔다고 아무나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단호하게 밝혔다. 고객을 응대하기 전에 충분한 수련을 통해 실력을 겸비해야 한다. 또한 발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에도 꾸준한 연구를 통해 선도하는 자세를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덧붙여 이효지 원장은 전문가로서 고객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자질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고객들은 외면만큼이나 내면 깊은 곳의 상처를 뷰티를 통해 치유받길 원한다. 전문가로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SJL토탈뷰티샵은 소통을 제일의 원칙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시술 전후로 진솔한 대화를 통해 신체의 컨디션이나 고객의 상황에 맞는 관리를 진행하죠. 고객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위해서는 수익보다 고객이 니즈에 맞는 뷰티 전문가로 내실을 먼저 다지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