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물이 전하는 '이로운' 가치

서정욱 ㈜로운코리아 대표

  • 입력 2019.08.26 14:30
  • 수정 2019.08.26 17:35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맑고 깨끗한 물이 지천에 널려있던 시절엔 물을 사 먹는다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세상이 변했다. 점차 환경이 오염되기 시작하면서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찾고, 식수를 사서 먹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그러나 우리가 놓치고 있는 점이 있다면, 먹는 물 만 큼이나 씻는 물도 중요하다는 점이다. 입을 통해 인체로 들어가는 물 만큼 피부를 통해 인체로 침투하는 물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수돗물로 씻을 때마다 그 속에 함유된 염소와 불순물 등이 인체로 들어오기 때문.

이에, 한 명이라도 더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5년, ㈜로운코리아 서정욱 대표가 국내 최초로 샤워 필터 시장 개척에 나섰다. 샤워필터 시장을 선도하는 ‘모이스비타 단비’가 바로 그의 야심작이다.

 

우리아이가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서 대표가 ‘모이스비타 단비’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그가 세상에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와 일맥상통한다. ㈜로운코리아의 ‘로운’은 ‘이로운’에서 따온 순우리말이다. 즉, 서정욱 대표는 사람들이 이로운 제품만을 사용했으면 하는 염원을 담아 샤워필터를 개발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고 싶지만, 그중에서도 어린아이들을 생각하며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큰아이가 10살이 되던 해에 백혈병 판정을 받게 되면서 간호를 위해 자연스럽게 병원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지요. 그곳에서 몇 해 살지도 못하고 생을 마감한 어린 아이들을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이 미어집니다. 사실 어른들이 벌여놓은 무분별한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가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까’ 숱한 고민을 하며 여러 가지 아이템을 시도했고, 우여곡절 끝에 ‘모이스비타 단비’가 세 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모이스비타 단비’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염소제거 샤워필터기로 수전에 설치하거나 샤워기에 장착해 사용한다. 간단 한 설치만으로도 수돗물의 염소와 부유물을 제거해주고, 겔 타입의 고농도 비타민C와 우유보습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영양을 채워 넣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아토피 치료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수돗물 내 유해물질을 걸러내 줄뿐만 아니라 5 가지의 아로마 향은 또 다른 힐링 테라피가 된다.
미국 FDA 승인과 SBA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우수 아이디어 인증을 받은 샤워필터 제품은 오직 ㈜로운코리아뿐이다. 뿐만 아니라 국제 디톡스협회, 세계 아토피협회의 인증을 받기도 했다.
아울러 현재 베트남에 총판이 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두바이, 중국, 미국 등으로 수출도 되고 있다. 메이저리그 구단인 뉴욕 양키즈에 납품을 하는가 하면, 미국의 호텔, 국내 미군부대 등에도 단비가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에야 젊은 층을 필두로 샤워필터 문화가 어느 정도 확산이 됐고, 다양한 샤워필터 업체들이 등장하면서 시장이 넓어지긴 했지만, 서 대표가 선두주자로 시장을 열어갈 당시엔 소비자들은 사용법은 물론 설치 방법 등 샤워필터란 존재 자체가 생소했던 시기였다.
개발에만 몰두하느라 특허에 소홀했던 탓에 단비를 필두로 샤워필터 제품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왔지만, 서 대표는 샤워필터의 존재를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었기에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최초’라는 명성에 걸맞게 단비를 사용해 본 고객이라면 다시 단비로 돌아오는 튼튼한 충성고객도 확보된 모습이다. 서 대표는 지금의 단비와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단비 시즌 2’를 준비 중에 있다고 귀띔했다.

‘이로운 가치’ 전하는 ‘이로운 기업’
서정욱 대표는 국가에, 국민에, 파트너에, 직원들에, 소비자에, 가족들에 이로운 회사로 발전해나가길 거듭 강조했다. 그 일환으로 ‘찾서in’이라는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찾서in’이란 ‘찾아가는 서비스’의 줄임말로, 고객의 집에 방문해 단비 샤워필터를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교체까지 진행하는 서비스를 일컫는다. 온라인보다 훨씬 저렴하고, 필터 교체 주기로 봤을 때 1년에 3만원 정도 저렴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의 입장에선 편리함과 저렴함이 포인트이지만, 찾서in 프로그램의 핵심은 ‘경력단절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찾서in은 사회생활을 하다가 결혼과 육아를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경단녀’를 중심으로 대리점을 모집하면서 여성의 경제 능력을 되찾아주는 일에 이바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아울러, 서 대표는 ㈜로운코리아가 사회공헌을 통해 선순환의 매개체가 되길 소망하기도 했다. 단비를 구매해 주는 고객과 함께 소외된 이웃에 정을 나누겠다는 취지다. 예를 들면, 필터 제품의 특성상 교체 주기가 존재하다 보니 정기적으로 구매를 이어가는 고객이 많다. 정기구매 금액 중 일정 금액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찾서in이 찾아가 샤워필터를 후원하는 것이다.

“‘나’라는 사람으로 인해 누군가가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건 참으로 뿌듯함이 피어나는 일이지요. 단지 샤워필터를 정기적으로 구매했을 뿐인데 말입니다. 피후원 고객은 받은 고마움을 또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로 베풀 수도 있고, 후원 고객은 또 다른 곳에서 기분 좋은 후원을 하는 등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그것이야 말로 이로운 가치를 전 하는 일이 아닐까요?”

서정욱 대표의 신념이 담긴 ㈜로운코리아의 이로운 가치가 국내를 넘어 더욱더 넓은 세계로 뻗어 나가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