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건강지킴이!

황규연 히어로 유아체육 대표

  • 입력 2019.09.02 16:19
  • 수정 2019.09.02 17:16
  • 기자명 서성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의 모든 부모의 마음은 아이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이에 발맞추어 신선한 교육법들이 하나, 둘 생겨났다. 
특히 유아기의 움직임에 집중한 체육 교육은 신체와 정신의 균형 있는 성장을 이루어내며 주목받고 있다. 
아이들은 또래와 함께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내재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장에 꼭 필요한 발육 상태를 완성한다. 
히어로 유아체육의 황규연 대표는 유아체육의 본질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는 아이들의 향한 사랑이 히어로 표 체육 교육이라고 언급하며 그동안 쌓아온 교육 철학을 전했다.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넘치는 황규연 대표와 함께 히어로 유아체육이 아이들의 건강 영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어제와 오늘을 담아보았다.

유아 체육의 중심(中心)
최근 톡톡 튀는 커리큘럼과 강사의 전문성을 내세운 유아체육 업체들이 지역 곳곳에서 활약 중이다. 대전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를 중심으로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히어로 유아체육은 거점 업체로서 많은 교육 관계자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황규연 대표는 “체육 교육의 이상향을 히어로 유아체육을 통해 풀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지난 2016년, 유아 체육 분야에 비전을 느끼고 업계에 뛰어들었다. 10평 남짓의 오래된 건물에 첫 사무실을 얻었던 그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 본인의 색깔을 담은 교육을 선보일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렘이 앞섰다. 그는 교육자로서의 신념과 히어로만의 경쟁력 제고를 오랜기간 고심했다. 그 과정에서 유아 전문 업체를 설립한 취지와 그간 지켜온 직업적 사명감을 마주했다.
“우선 스스로가 지향하는 바람직한 유아체육 전문가의 모습을 되물었습니다. 마음속으로 간직해온 ‘사랑으로 지도하는 선생님 되자’는 소신이 먼저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에게 진심 전하는 교육을 바탕으로 특별한 유아 체육 교육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히어로유아체육 황규연 대표는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따른 개인차를 이해하며 모두가 즐거움을 느끼는 교육에 힘을 쏟았다. 이를 위해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시행중인 자료를 검토하고 상호 연계해 체육 활동에서 발현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야 했다. 교육 기관의 관계자들과 학부모, 아이들과 소통을 통해 성장 시기별 동력이 될 수 있는 교육안 구성에 몰두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를 탐구하고 기존의 프로그램 개선 보안에 집중했다. 동요나 율동을 제작하고, 새로운 교구 개발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주제와 교육 목표가 뚜렷해지며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구들은 아이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히어로 유아체육 강사의 지도 아래 아이들은 친구들과 점프 - 달리기,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을 접하면서 신체 성장은 물론 협동심과 자신감도 기를 수 있었다. 그리고 이 모든 노력에는 살아있는 교육이 아이들의 성장에 기폭제가 되리라는 황 대표의 확신이 깃들어 있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노력하라!
놀이 중심으로 유아 교육과정이 재편성되면서 이에 따른 신체 자극과 경험을 할 수 있는 유아 체육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각 교육 기관에서도 유아를 위한 체육 전문 지도자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며 직업적인 전망도 밝게 예측된다. 황규연 대표는 업계 동향에 대해 선배로서 “유아체육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자질이 있다”고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이들은 스펀지와 같은 존재다. 선진적인 지도 프로그램일지라도 강사의 교육 태도가 수업의 양질을 결정짓는다. 강사가 바른 가치관과 언행을 갖춰야만 아이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칠 수 있다.  
도 자신이 이끄는 교육에 대한 확신을 갖길 주문했다. 안전 교육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전문성을 갖추고 끊임없는 교류와 보수 교육을 통해 신뢰를 쌓고 유아 체육의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그가 느끼는 책임감은 유아체육 교육만으로 국한해 있지 않았다. 대한민국을 이끌 꿈나무들을 위해 한걸음 성장의 도약을 마련한다는 것, 그 이상을 말한다. 황규연 대표는 인터뷰 내내 “유아 체육지도자로서 아이들과 함께한 인생을 매순간이 보람과 행복의 순간이었다”고 표현했다. 아이들을 향한 진심과 애정이 묻어나오는 그의 한마디 한마디는 우리 시대를 이끄는 유아체육 지도자로서 가져야할 덕목을 이야기 하는 듯했다. 8월의 태양 볕처럼 뜨거운 황규연 대표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Profile

충남대학교 사회체육학과 


히어로 유아체육 대표 
(사)레크리에이션 협회원
(사)한국유아체육협회원

진행
대전 · 세종 유아교육기관 행사 300회 이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체육대회
세종시 어린이날큰잔치 에어바운스 초청 (2018)
유성구청 행복 나눔 한마당 메인 MC (2017)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