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항공, 카카오와 MOU 체결…'IT와 마케팅 접목된 새로운 패러다임'

기사승인 2019.12.05  16:16:2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강화, 멤버십, 커머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가치를 높이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선두 기업인 카카오와 손을 잡는다.

대한항공과 카카오는 5일 경기도 분당구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 하은용 대한항공 부사장,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 배재현 카카오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의 고객가치 혁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한항공 측은 "이번 협약은 기존 방식을 탈피하고 IT와 마케팅이 접목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과 카카오는 플랫폼, 멤버십, 핀테크, 커머스, 콘텐츠,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고객이 원하는 항공권을 찾는 과정부터 결제, 체크인, 탑승에 이르는 전 과정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다양한 계열사들이 보유한 콘텐츠를 대한항공 기내 주문형비디오오디오(AVOD) 시스템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사업 협력을 추진하는 한편 커머스 플랫폼 협업과 함께 양사가 보유한 상품의 판매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등 구체적 방안도 협의할 예정이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카카오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카카오의 우수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 항공권 판매,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고객가치를 높일 예정"이라며 "항공사와 ICT기업의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여민수 카카오 대표이사는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양사가 협력을 약속한 만큼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항공·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공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대한항공과 긴밀하게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현채 기자 hhyeonchae@naver.com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1 2 3
set_P1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40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