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전남편·의붓아들 살해' 고유정에 "사형 구형"

  • 입력 2020.01.21 12:50
  • 수정 2020.01.21 15:40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검찰이 전 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37)에 사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20일 오후 제주지법 형사2부(정봉기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고씨의 결심 공판에서 법정최고형인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고씨는 지난해 5월 25일 오후 8시10분~9시50분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남편 강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버린 혐의(살인·사체손괴·은닉)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고유정은 아들 앞에서 아빠를, 아빠 앞에서 아들을 참살하는 반인류적 범행을 수차례 저질렀다"며 "억울하고 비통한 죽음을 맞이한 피해자들, 아직도 고통과 절망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유가족들, 그것을 지켜보는 피고인의 뻔뻔한 거짓말에 재판부의 결단을 원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고씨는 의붓아들 살해 혐의까지 추가로 기소됐다.

또 지난해 3월2일 오전 4∼6시쯤 충북 자택에서 잠을 자던 의붓아들 ㄴ군(5)의 등 뒤로 올라타 손으로 피해자의 뒤통수 부위를 10분가량 강하게 눌러 살해한 혐의로도 추가기소됐다. 제주에서 살던 ㄴ군은 2월28일 청주로 거주지를 옮긴 뒤 사흘만에 숨졌다. ㄴ군은 발견 당시 친부와 함께 자고 있었고, 고씨는 감기 기운이 있다는 이유로 다른 방에서 잠을 청해 수사 초기 경찰의 의심을 피해 갔다. 

검찰은 “전남편인 피해자 혈흔에서 수면제 성분인 졸피뎀이 검출됐고 의붓아들이 누군가에 의해 고의로 살해됐다는 부검 결과가 바로 사건의 결정적 증거”라고 강조했다.

고씨의 변호인은 사실조회 결과를 이유로 재판 연기를 신청했다.

고씨 측은 "피고인이 수면제를 누군가에게 먹인 사실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대검찰청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재차 (전남편 혈액과 현 남편 모발에서 수면제 성분이 검출된 과정에 대한) 사실조회를 요청했으나 일부 문건이 도착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이날 공판에서 피고인이 최후 변론을 하지 않아 10일 열릴 예정인 다음 공판도 결심 공판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