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모도 배움시대!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학부모교육 콘텐츠' 제공

기사승인 2020.02.11  11:37:32

공유
default_news_ad1

- <변화하는 시대, 자녀와의 공감의 기술> 6편 배포…자녀양육 역량 강화 도모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변화하는 시대, 자녀와의 공감의 기술>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학부모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은 자녀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부모가 자녀를 동등한 인격체로서 소통할 수 있는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된 것이다.

3천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부모교육 수요조사 결과,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소통’을 우선순위로 희망했고, 서울시교육청은 이와 같은 학부모의 실질적인 교육수요를 반영해 본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영상은 맞벌이 직장생활이나 자녀교육 등으로 바쁜 학부모를 위하여 15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실생활에서 손쉽게 적용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습 활동을 포함했다.

 

▲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화면

'자녀와의 공감의 기술' 영상은 각급 학교에 배포돼 학교 설명회 등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유튜브,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교육 콘텐츠를 통해 학부모의 건전한 교육관을 정립하고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학부모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설은주 기자 giver-@naver.com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1 2 3
set_P1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40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