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만나는 토크콘서트, '음악'과 '문화다양성'을 이야기하다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토크콘서트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서울교육공동체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 26일(목) 15시 온라인 토크콘서트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다양성'이란 문화가 표현되는 다양한 방식으로, 다문화 가정 뿐만 아니라 세대, 지역, 젠더, 예술, 인종, 전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타나는 문화의 차이를 말한다.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는 서울시교육청이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서울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누고, 편견과 차별없이 서로의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며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르는 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해 기획했다.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포스터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포스터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는 △개막식 △토크콘서트 △폐막식 순서로 진행되며, 가수 인순이, 가수 황민우, 배우 지대한 등의 문화예술인 공연과 탤런트 이광기의 사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개막식은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의 특별인사 영상과 함께 시작되며, 개그맨 유재석, 조세호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여한 축하영상이 상영된다. 또한, 배우 지대한과 가수 김정호의 독백,  사회자 이광기의 행사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행사인 토크콘서트는 가수 황민우, 황민호 형제의 축하 메들리와 함께하는 신나는 무대로 출발하며, 배우 지대한과 가수 루아, 루빈, 김정호 등이 꾸미는 순서가 계속된다. 이어서 가수 인순이 역시 우리 모두의 마음을 울릴 선물같은 노래들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다양성 토크는 탤런트 이광기의 사회로 진행되고 출연자인 인순이, 황민우, 지대한이 함께 본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폐막식은 참가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합창과 함께 마무리 된다. 

<음악과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이야기>는 26일(목) 15시부터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SKON 2관에서 진행되며, 유튜브로 실시간 온라인 중계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나 서울시교육청 다문화교육지원센터(다+온센터) 유튜브 채널(http://gg.gg/multi-culture) 혹은 유튜브에 접속하여 #서울시교육청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다온센터, #다+온센터 등을 검색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온라인 콘서트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상황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노력과 열정이 계속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장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서울교육공동체 모두의 문화다양성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