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비대면 인문학'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 이끌 미래인재 육성한다

기사승인 2021.01.30  00:40:06

공유
default_news_ad1

- 동대문구, 2월 1일부터 겨울방학 ONⅡ캠프 '생각의 채움 인문학' 교육

동대문구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미래인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겨울방학 ONⅡ캠프 <생각의 채움 인문학>'을 2월 1일부터 온라인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현상들에 대해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철학편』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진정한 인문학은 지식으로 아는 것이 아닌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가 되어야 한다는 취지를 담았다. 

이번 '겨울방학 ONⅡ캠프 <생각의 채움 인문학>-『철학편』'은 ▲예술이란 무엇인가 ▲올바름이란 ▲아름다움이란 ▲로봇, 투표하고 세금을 내야할까 등 4개 주제 8차시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2월 1일(월)~4일(목) 오전 10시에 유튜브 채널 (DBS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 및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 (http://eduvision.ddm.go.kr)을 통해 순차적으로 게재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의 겨울방학 ONⅡ캠프 <생각의 채움 인문학>-『철학편』안내 포스터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자신만의 관점을 키워 글로벌 시대의 미래인재 역량을 겸비할 수 있도록 올 한 해 동안 <생각의 채움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매월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온라인 교육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창의 융합적 사고를 갖춘 미래인재가 필요한 AI가 생활화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학생들의 잠재적 능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창의사고 미래인재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설은주 기자 giver-@naver.com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1 2 3
set_P1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40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