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편리함을 더하는 기업, ㈜탑소닉

송용섭 ㈜탑소닉 대표

  • 입력 2021.05.11 17:07
  • 수정 2021.05.20 16:56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이때,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외식업계의 한줄기 빛이 되어주고 있는 초음파식기세척기 제작기업 ㈜탑소닉의 행보가 화제다. ㈜탑소닉의 송용섭 대표는 기존 전문장비에서만 이용되던 초음파 기술을 주방기구에 접목시켜 국내 최초로 초음파식기세척기를 개발한 이물이다. ㈜탑소닉이 개발한 초음파식기세척기는 고압의 물줄기를 분사해 세척하는 수압식 식기세척기와 달리 진동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어떤 모양의 그릇이든 물에 담가놓기만 하면 세척이 가능하다. 건강한 외식업계의 마중물이 되어주는 송용섭 대표를 만났다.

 

건강한 음식문화를 위한 한 걸음
㈜탑소닉은 반도체칩 세척에 사용되는 산업용 초음파기술을 보유한 기술혁신기업 ㈜듀라소닉과 협력으로 초음파식기세척기를 개발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초음파 진동을 통해 형성되는 기포들의 작용으로 식기에 묻은 찌꺼기와 기름때는 물론 각종 세균까지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릇 세척의 경우 대표적인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고, 일반 세균과 대장균 검출 제로라는 결과표를 받아보기도 했다. 한 번에 많은 식기를 깨끗하게 처리하고 잔류농약과 세균까지 제거함으로써 식기세척기의 용도 외에도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ISO9001인증, ISO14001인증, 환경표지인증서 등을 획득해 전문성을 입증했다.

“㈜탑소닉의 최첨단 입체형 삼차원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설거지에 가장 적합한 주파수 24kHz의 특수 진동소자를 사용해 강한 세척력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히팅기능, 자동배수기능, 메인 주파수 설정, 타이머 설정, 리모콘 작동, 음성안내 등 다양한 기능은 물론 입체형 세척의 부드러운 세척효과를 접목해 데드존이 없는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하며 특히 소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특수기능까지 마련했습니다. 오직 ㈜탑소닉만이 선보일 수 있는 기술이며, 최고의 자랑입니다.”

초음파 식기세척기의 강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5년 무상으로 A/S가 가능하며 설치부터 A/S까지 본사 직영 관리가 이뤄지는데, 무상 A/S기간이 길다는 것은 그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실제로 10년 넘게 사용하는 업소에서도 고장 없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송 대표는 앞으로도 일상의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 기술 개발을 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 위생을 책임지는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길 피플투데이가 응원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