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보약 '숙면'을 선사하다

혜주코튼 유인호 대표

  • 입력 2021.11.27 18:31
  • 수정 2021.11.27 18:33
  • 기자명 유영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면과 관련한 각종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수면이 갖는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수면을 통해 우리 몸속의 장기들은 피로에서 회복하는 한편 다음 날 신체활동을 할 수 있게끔 에너지를 보존한다. 또한 낮 동안 습득한 정보들을 뇌 속에 저장하며 기억력과도 밀접한 관련성을 갖고 있다. 
특히 단순히 자는 것이 아닌 숙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적정한 수면시간과 더불어  수면의 질 역시 높아야 한다. 제대로 잠이 들지 못하는 경우 피곤함과 더불어 기억력 저하나 신경질적인 신경 변화 등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이처럼 수면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수면은 하루를 잘 마무리하면서도 다음 날을 위해 재충전하는 중요한 일과이다.

 

 
숙면을 위한 필수조건 '올바른 침구 선택'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잠이 잘 오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우리 몸의 체온을 유지하면서 땀을 흡수해 주는 침구류는 잠과 직접적인 연관이 높기에 숙면에 적합한 침구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에서 숙면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친환경 침구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침구류 유통 전문업체 ‘혜주코튼’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침구류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질 높은 수면을 위해서는 청결한 침구류 소재 선택이 중요하다. 혜주코튼 유인호 대표는 침구는 하루 중 가장 오랜 기간 피부와 맞닿는 것으로 피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라면 침구류는 친환경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혜주코튼에서 취급하는 침구류는 친환경 소재만을 고집하며 100% 순면, 린넨, 인견 등 천연 섬유로 제작한 이불, 침대 커버, 패드, 스페레드 등 침구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유인호 대표가 친환경 섬유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아토피 피부질환으로 이불 소재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이다.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혜주코튼 제품은 항진, 항균, 알레르기 방지 기능을 통해 보다 쾌적한 수면의 질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계절에 맞는 섬유소재와 기능별로 구성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침구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거품은 빼고 고품질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혜주코튼은 이러한 친환경 섬유소재로 만든 제품의 안정성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가성비·가심비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고품질의 침구류를 판매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 수준을 유지하고자 유인호 대표는 직접 총판장을 열고 유통마진을 대폭 줄였다. 백화점이나 리빙 숍의 절반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소비자들은 고품격 침구류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대기업 브랜드 제품과도 견줄 만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와 입지를 구축했다. 침구류 시장에서 고품질의 침구류만을 선별해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진 혜주코튼은 대형백화점 및 호텔에 제품을 납품하며 높은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기존에 혜주코튼을 구매한 고객들 사이에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주문을 점차 늘려가며 성장해왔습니다. 그간 시장에서 쌓아온 인지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지역별 지사를 확장하는 한편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매출을 더욱 신장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초창기부터 고수해온 혜주코튼의 운영철학인 침구류의 질을 높이면서 비용을 낮춘 대중성 있는 침구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유혜주 디자인실장
유혜주 디자인실장

'수앤지' 고품격 브랜드로 도약 준비
혜주코튼은 그간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체 프리미엄 브랜드 '수앤지'를 선보이고 있다. 뛰어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은 이미 주부들 사이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수앤지 디자인을 맡고 있는 유혜주 디자이너가 수앤지 고급 기능성 이불에 트렌디한 색상과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하면서 수앤지 침구제품들은 혼수용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젊은 층을 겨냥한 모던한 디자인 제품은 깔끔하면서도 침실공간에 포인트를 더해주고 있다.  
수앤지 침구류 역시 인체에 무해한 천연섬유로 제작한 친환경 침구류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유아나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쾌적하고 흡수력이 탁월한 60수 아사 소재는 촉감이 부드럽고 화학적 가공 없이 제작돼 유아침구로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직접 수앤지 침구류를 사용한 고객들은 좋은 품질을 경험했기에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내며 높은 재구매율을 보인다. 유인호 대표는 지금과 같은 상승세에 힘입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사업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해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유인호 대표는 추후 제품 구성을 확대하면서 기능성 제품을 강화해 점차 니즈가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고자 한다.
"좋은 침구류의 기본인 소재에 충실하면서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의 폭을 갖게끔 용도별로 적합한 기능성 침구류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선 국내 침구시장에서 ‘수앤지’ 브랜드를 안착시키고 나아가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