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스케치] 유경희 작가, 인물화로 표현한 '여성 내면의 세계'

  • 입력 2022.01.04 16:16
  • 수정 2022.01.04 16:30
  • 기자명 유영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인천 아시아아트쇼 2021' 유경희 작가 전시부스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인천 아시아아트쇼 2021' 유경희 작가 전시부스

지난해 11월 18일부터 4일간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 ‘인천 아시아아트쇼 2021’에서는 전 세계 80여 개 나라의 예술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276개의 전시부스에서 5천 점의 출품작이 소개됐다. 

인천에서 이처럼 대규모 미술행사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총 관람객 4만9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뜨거운 미술시장의 열기를 반영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유경희 작가가 인물화를 통해 표현한 각양각색의 여인상을 만나 볼 수 있었다. '수수한 한국의 전통 여인', '본인의 삶을 주체적으로 즐기는 여인' 그리고 '억압과 고통 속에 차도르로 내면을 감춘 여인' 등 세 부류의 여인들이 담고 있는 내면세계를 유 작가만의 표현기법과 색감으로 표현했다. 

그림 속의 여인을 통해 유 작가가 평소 느끼는 기쁨과 즐거움 등 긍정적인 감정뿐 아니라 괴로움과 절망 등 부정적 감정까지 포착해 입체적인 시각으로 인물상에 그려냈다. 이번 인천아시아아트쇼에 전시된 유 작가의 개성있는 작품은 관람객들의 많은 사진촬영과 관심을 받으며 판매됐다. 

 

'2021 서울아트쇼' 유경희 작가 출품작 [여인]
'2021 서울아트쇼' 유경희 작가 출품작 [여인]

한편 유경희 작가는 국내 최대의 아트마켓 미술축제인 '서울아트쇼'에 참가하며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했다. 지난 12월 22일부터 5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아트쇼는 국내외 150여 개 갤러리가 참여해 다양한 작품들과 함께 한국미술의 오리지널리티, 플래시아트, 설치미술전 등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공평아트 갤러리 소속으로 참가한 유 작가는 한층 다양한 색감과 변화를 모색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표현했다. 특유의 여성 인물화를 통해 다양한 내적인 심리상태와 자신에 대한 성찰을 엿볼 수 있었다. 

유경희 작가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전시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서울아트쇼는 작가로서 다시금 관객들과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전시"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시에 많은 관람객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시는 가운데 특히 젊은 관객들이 이전보다 늘어난 점 역시 미술계에 매우 좋은 현상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2021 서울아트쇼' 유경희 작가 출품작 [여인]
'2021 서울아트쇼' 유경희 작가 출품작 [여인]

Profile
동아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졸업


한국미술협회이사
한국전업가협회원
한국창작회원
화성미술협회사무국장

개인전 및 초대전 12회 
국내외 아트페어 7회 참가, 그룹전150회
예술플랫폼선정작가 
라이프디자인선정작가
커뮤니티아트축제작가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