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마음과 열정으로 일궈낸 '탄탄한' 방수전문기업

허영호 탄탄나이스 대표

  • 입력 2022.01.19 19:48
  • 수정 2022.01.19 19:50
  • 기자명 설지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제품을 구매해 직접 시공하는 '셀프 시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점점 높아진 인건비와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영상들을 접하며 셀프 시공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셀프 시공 인기 속에 시공 편의성과 환경친화형 방수제품으로 파죽지세 성장한 방수제 제조·판매 전문기업 탄탄나이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탄탄나이스를 이끄는 허영호 대표를 만나 성장비결과 그의 경영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진정성과 정성'으로 열매를 맺다
현재 다수의 특허 방수제품과 세계 최초 방수 전시장을 갖춘 탄탄나이스는 허영호 대표가 밑바닥부터 시작해 맨손으로 일군 성과이다. 건축·인테리어 업계에서 일을 시작했던 그는 맡은 일만큼은 '일당백' 정신으로 작업에 몰두했다. 과거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를 맡았던 당시에는 대충 넘어가는 일 없이 새벽 늦게까지 작업을 하다 이웃집에 민원을 받을 정도였다. 현장에서 산전수전을 다 겪은 허영호 대표는 직접 방수 전문 사업체를 경영해야겠다는 결심에 본격적으로 방수업계에 뛰어들었다. 처음부터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그는 제품개발부터 시작해 생산·유통, 홍보 등 일련의 과정을 손수 챙겼다. 
초창기 전단지를 만들 때도 단순히 업체에 일임하지 않고, 직접 인쇄소를 찾아가 글자 크기나 색상 등 디자인을 꼼꼼하게 챙겼다. 전단지 문구를 몇 번이고 고쳐 써가며, 고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다듬었다. 허영호 대표는 작은 것부터 시작해 직접 발로 뛰며 쌓아온 실무 경험들이 나중에 크고 중요한 일을 결정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회고했다. 전단지 한 장을 들고 건축전시회를 참가할 만큼 작은 기업에서 출발했지만, 차츰 제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한편 탄탄나이스 홈페이지와 팸플릿에서 유독 눈길을 끄는 문구가 있다. '좋은 생각 즐거운 마음으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 자신의 인생관이면서 동시에 경영철학이 담긴 내용이다. 좋은 생각과 즐거운 마음이 곧 바른 행동으로 이어지고 이런 것들이 모여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철학이다. 눈앞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 정도(正道)를 걷는 바른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별도 배수시설 없이 탄탄원탄방수제로 제작한 실내 연못 및 화단
별도 배수시설 없이 탄탄원탄방수제로 제작한 실내 연못 및 화단

끊임없는 제품 혁신...방수정보 고객과 공유해  
무엇보다 탄탄나이스가 알려진 이유는 자체 개발한 제품의 우수한 품질력과 간편한 셀프시공 방법이다. 허 대표는 질 좋은 제품에 심혈을 기울이며 매년 신제품 개발업무를 주도하고 있다. 연구와 실험을 거치고 결과를 직접 확인해야 자신 있게 제품을 고객에게 권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지론이다. 
여전히 연구·개발하는 일이 즐겁다는 허영호 대표는 신제품 출시를 위한 개발시즌에는 밤을 새우는 일이 부지기수다. 탄탄나이스는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실내조경을 위한 방수시공법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뛰어난 품질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10여 건 이상의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한국기업데이터에서 인증하는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잘 만든 제품을 잘 사용해주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수년간 같은 가격을 유지하며 방수방법에 대한 무료상담과 기술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끔 유튜브에 방수시공 영상을 업로드했으며, 방수전시장에서는 유형별 방수공법을 직접 체험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방수와 관련된 노하우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고객들은 적은 비용으로 방수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이는 곧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자발적인 제품 홍보와 재구매율로 이어져 매출의 선순환 구조를 그리고 있다.

 

유형별로 시공을 체험할 수 있는 탄탄나이스 방수전시장
유형별로 시공을 체험할 수 있는 탄탄나이스 방수전시장

글로벌 방수 전문기업으로 도약 준비하다
현재 탄탄나이스는 해외 시장 영역 확장을 위해 세계 최고·최대 규모의 방수전시장 건립과 함께 직원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에 신설되는 방수전시장은 옥상·외벽·지붕·욕실·베란다 등 유형별 방수 시공기술을 선보일 실내외 시설을 마련하고, 제품 전시와 각종 체험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재 전시장이 들어설 부지 매입을 마친 상태이며, 3년 이내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직원들이 세계 건축시장 동향을 체험할 수 있게 건축전시회 참관 등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영어회화와 방수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평소 잘 쉬어야 일이 잘된다'는 허 대표는 회사 내 쾌적한 사무실 환경은 물론 직원 휴게소와 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연구실에서 제품개발에 몰두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는 허영호 대표. '좋은 생각 즐거운 마음으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 그의 바른 마음과 열정으로 만들어가는 탄탄나이스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