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강한 일상을 위한 첫걸음,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에서

기사승인 2022.04.20  16:48:29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은정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 원장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외출이 어렵고 마음 놓고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지 않게 되면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트레칭'이다. 스트레칭은 운동 전 몸을 예열시켜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며 운동 후에 하는 스트레칭은 운동을 하는 동안 사용된 근육의 피로도를 낮춰 지친 근육을 달래고 부교감신경을 자극하여 긴장되었던 몸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은 유·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성인 회원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대구 시민들로부터 입소문이 자자하다.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에서는 개개인의 체형과 체질에 맞게 몸 상태를 체크해주고 각자의 능력에 맞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해 단체레슨을 비롯해 개인 레슨, 소그룹 레슨 회원들의 니즈에 맞게끔 세분화해 다양한 수강생들을 만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학원 방문이 어려워진 터라 직접 회원들의 집으로 방문하는 '집으로 찾아가는 획기적인 스트레칭 수업'도 진행 중에 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40분 맨손 전신스트레칭'
스트레칭은 모든 운동의 기초가 되는 운동으로 신체 능력 향상, 빠른 회복, 스트레스 해소, 통증 완화 등에 큰 도움이 된다. 그중에서도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40분 맨손 전신 스트레칭'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40분 맨손 전신 스트레칭은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에서 직접 개발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어깨와 허리 통증을 달고 사는 성인들과 불안정한 자세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아이들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어려운 동작을 억지로 수행하기보다 단순하고 쉬운 동작을 다양하게 변형시켜 지루함을 줄이고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활용하는 동작에 집중한다. 

"일상생활 속 꾸준한 스트레칭 운동은 유연하고 강한 신체를 만들어주는 동시에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시켜 삶의 질을 높이고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에 대구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에 보탬이 되고자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의 대표 수업인 40분 맨손 전신스트레칭 수업을 개발해 진행하고 있으며, 새벽수업부터 저녁수업까지 예약이 꽉 차 대기기간이 무려 3~4개월이 걸릴 정도로 지역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성장기 자녀를 위한 리듬체조 프로그램 인기

뿐만 아니라, 비(非)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리듬체조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기본 선수들의 트레이닝을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2시간으로 축약해 만든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렵고 학업에 집중하느라 신체활동이 부족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지도자의 지도 아래 체계적인 리듬체조 교육을 통해 신체 밸런스를 잡아주고, 몸의 정렬과 순환을 통해 유연성을 키우고 성장을 촉진시켜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기초체력을 높여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고 원장은 "저를 포함한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의 전문 강사들은 모두 뛰어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분들로 구성돼있어 수업에 대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학부모님들 모두 믿고 맡겨주고 계신다"면서 "대구 top class 스트레칭 전문학원이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꾸준한 만족도를 이어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대구시민들의 스트레칭 일상화에 앞장서고 더 나아가 생활체육 보급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고은정 원장과 수성 키즈 스트레칭 전문학원이 만들어 갈 건강한 내일을 기대해본다.  

박예솔 기자 yesall429@naver.com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1 2 3
set_P1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40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