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미소, 산뜻한 인상, 똑똑한 치아를 위해 뛰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범 연세더베스트치과 원장

  • 입력 2022.12.02 16:35
  • 수정 2022.12.05 18:30
  • 기자명 박정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은 늘 우리의 의식을 일깨워준다. 똑같은 조건이면 아름답고 매력적인 쪽으로 눈과 손이 간다는 보편적인 진리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TV 화면이나 스크린에 비치는 사람들을 보면서도 마찬가지다. 아름다운 미소, 좋은 인상, 잘 다듬어진 용모 그리고 건강미까지 갖춘 사람을 보면 한 번이라도 더 눈길을 보내게 되는데 이게 인지상정이고 숨길 수 없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심리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이다. 아름답고 멋진 인생(Beautiful life)을 꿈꾸는 사람들일수록 각자의 ‘신언서판(身言書判)’을 가꾸기 위한 수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이 중에서도 건강과 직결되는 신체 건강은 특히 중요하다. 예컨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치아 건강을 빼놓을 수 없다. 모든 음식물 섭취는 입을 통하고, 입안에 들어온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일차적인 소화 행위는 건강한 치아가 책임을 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부실한 치아가 늘 문제다. 각종 질병으로 세균에 감염되어 이가 썩고 잇몸이 곪는다. 심지어는 각종 사건·사고로 인해 이가 흔들리고 부러지거나 손상을 입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 때마다 치아 건강을 회복하러 달려가는 곳이 있다. 바로 치과다. 문제는 믿을 만한 치과가 어디냐다. 중랑구 묵동의 연세더베스트치과는 고난도 임플란트, 충치 치료, 틀니 진료, 심미 치료, 구강외과적인 복합 치료가 요구되는 턱관절치료와 같은 어려운 치료까지 정확한 진료와 처치 그리고 수술과 치료로 유명하다. 어떤 점에서 연세더베스트치과가 다른 치과들과 그처럼 특별한 차별점을 갖는지 본 피플투데이의 취재를 통해서 알아본다. 

Q. 전공과 관련하여 연세더베스트치과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A.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자격을 갖춘 의사는 저를 비롯하여 대한민국 치과의사 중 단 8% 정도다. 까다롭고 힘든 분야이다. 치과에서 가장 넓은 범위를 다루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는 그래서 구강, 턱, 안면, 그리고 전신을 총괄적으로 파악하여 환자분들의 마음까지 헤아려서 치료하는 진정한 자세가 필요하다. 

Q.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해 달라
A. 턱관절치료는 그야말로 다각도의 진단과 치료 기술이 요구된다. 치과는 사실 치아만 보는 과목이 아니다. 치아, 잇몸, 치조골, 입안점막을 비롯한 구강 전체, 턱관절, 위턱, 아래턱의 모든 질환과 병소를 치료하는 과목이다. 그래서 입안뿐만 아니라 그 환자분의 몸 전체의 유기적인 상호 관계를 파악하여 치료할 줄 아는 덕목을 지향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는 환자의 전신을 총괄적으로 파악하여 환자의 마음까지 헤아려서 치료하는 치과의 중의 치과의(齒科醫)라고 보면 된다.
 
Q. 임플란트 식립과 매복사랑니 발치에 대해서도 소개해 달라
A. 5만 개 이상의 임플란트 식립 기록에 10만 회 이상의 매복사랑니 발치 건수를 보유하고 있다.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다 보니 노력한 만큼의 임상 경력과 노하우가 쌓인 결과라고 본다.

Q. 코로나 시대에도 오히려 환자가 2배로 증가했다는데 비결이나 특·장점은 무엇인가?
A. 우리 병원은 진료실부터 타 병원과 차별화돼 있다. 내원 환자마다 1인 진료실 개별 VIP 룸에서 진료와 치료가 이뤄진다. 즉 독립공간에서 개별 의료기로 맞춤 진료를 하고 있다. 현존하는 최상의 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로 연세 ‘더 베스트’ 치과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최선(The Best)을 다해 제 모든 지식과 정성을 쏟아 붓고 있기에 일반 치과와는 다른 점들을 분명히 체감할 것이다.

Profile
보건복지부인증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 인정의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치과학교실 외래교수(현)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Korea Academy of Osseointegration) 이사(현)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미국 University of Minnesota Department of Oral& Maxillofacial Surgery Externship 수료
미국 Harvard Medical School CME 과정 수료
미국 치과의사시험(NBDE) 합격
이화의료원 부속 목동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전공의 수료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평생회원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 평생회원
대한치과수면학회 정회원

수상경력
제54차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제29차 일본 악변형증학회 최우수상 수상
러시아 모스크바 메가젠 임플란트 International symposium 대상 수상
2016 대한스포츠치의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수상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