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건강한 내일을 위한 한 걸음

신지유 G YOU 필라테스&자이로토닉® 대표

  • 입력 2019.11.15 18:14
  • 수정 2019.11.15 23:50
  • 기자명 박예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건강한 삶을 소망한다. 골목 상가마다 자리한 피트니스 센터들이 현대인의 건강과 운동에 대한 욕구를 대변한다. 하지만 모든 운동이 다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다. 본인의 신체 수준에 맞는 운동과 실력이 검증된 트레이너로부터 운동을 받아야 건강도 지킬 수 있다. 본인의 신체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 관절이나 연골이 상해 병원을 찾는 이들도 부지기수다.

이러한 가운데, G YOU 필라테스&자이로토닉® 신지유 대표는 재활․교정부터 다이어트, 산전․산후 관리를 위한 필라테스나 노화되는 신체를 위한 갱년기 필라테스 등 회원들의 각기 다른 목표와 신체 수준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기구 필라테스 뿐 아니라 자이로토닉, 파워 플레이트, 코어얼라인 등 다양한 기구를 도입해 맞춤형 개인 레슨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필라테스․자이로토닉․파워플레이트' 등 개인별 맞춤 케어
신지유 대표가 운영하는 개인 스튜디오에 들어서자 다른 스튜디오와는 몇 가지 다른 점이 눈에 띄었다. 필라테스 기구와 더불어 자이로토닉 머신과 파워플레이트 머신 등이 그 이유였다. 

신 대표는 스튜디오를 찾는 수강생들에게 개인별 집중 맞춤 케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구 등을 도입했다. 필라테스가 코어 강화, 근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운동이라면, 자이로토닉은 코어와 척추, 골반을 받쳐주는 대퇴의 뼈와 뼈의 바른 정렬을 돕고, 사용자의 신장, 팔 길이, 다리 길이 등을 고려해 원형, 나선형, 파동형 등 자연스러운 근육 사용 동작과 호흡법을 통해 척추의 기능 향상과 근육 지각능력을 발달시킨다. 

자이로토닉의 경우 ‘마스터’만이 머신을 구입할 수 있고, 2년마다 교육을 통해 자격을 갱신해야하기 때문에 전문성에 대해선 의심할 여지가 없다.

또, 파워플레이트는 우주비행사들의 근력강화와 골밀도 감소 예방을 위해 개발된 기구로 초당 30회의 3차원 진동을 통해 근육 활동량을 30배에서 50배까지 상승시킨다. 같은 시간 운동을 하더라도 4배에서 6배 더 많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고, 혈액순환 또한 최대 15배까지 촉진시켜 더욱 효과적이다.

"대부분 '웨이트'는 남성을 위한 운동, '필라테스' 혹은 '요가'는 여성을 위한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느 운동도 성별을 구분 짓는 운동은 없습니다. 어떠한 목적으로 근육을 강화할 것인지 그 목표에 따라 운동법을 달리할 뿐입니다. 실제로 필라테스를 고안해 낸 창시자 조셉 필라테스도 남성인걸요. 그래도 요즘은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어 이제는 남성 회원도 많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며 오는 분들도 필라테스를 통해 신체가 완화되는 것을 직접 피부로 느끼고는 꾸준히 강습을 나오고 계시죠. 사후약방문처럼 아픈 후에 오기보다는 미리 건강을 지키기 위해 스튜디오를 찾는 것이 가장 좋다 생각합니다."

G Y0U만의 키워드, '진정성'과 '순수함'
신지유 대표는 체대생 시절 요가강사로 시작해 국내 필라테스 센터에서 기업 회장, 미스코리아, 프로 골퍼 등 다양한 수강생을 지도해 온 실력있는 강사다. 이후 캐나다에서 국제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G YOU라는 이름으로 개인 스튜디오를 오픈한지는 이제 2년이 되어갑니다. 센터에 소속되어 레슨을 할 때에는 수강생에게만 집중했다면 이제는 운영까지 책임져야 하니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 써야 할 일이 산더미더군요. 제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는 현실에 부딪쳐 주저앉고 싶은 순간도 찾아왔었죠. 그렇지만 이 또한 제가 성장을 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정만 넘치고 요령은 없던 초보강사 시절을 떠올려보면, 저를 믿고 따라와 주는 수강생에게 제가 가진 모든 것을 주고 싶은 '순수한 마음'이 참 컸던 것 같습니다. 또, 제 가르침으로 인해 변해가는 회원들의 모습이 눈에 보일 때면 그만큼 뿌듯하고 보람찬 일도 없고요. 지금도 그 때 그 초심을 잃지 않고 ‘진정성’과 ‘순수한 마음’으로 운영해 나가고자 합니다. 저희 G YOU 필라테스&자이로토닉®이 운동하기 좋은 스튜디오, 본질에 집중하는 강사들이 모인 곳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성장하는 강사'가 되고 싶다는 신 대표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아가고자 한다. 부족한 부분은 워크샵을 통해 커리어를 쌓는 등 전문성을 업그레이드 시키며 더 나은 강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 G YOU 필라테스&자이로토닉®과 신지유 대표가 만들어갈 건강한 내일을 기대해본다.

Profile
조선대학교 체육대학(운동과학)졸업

호주 Modern pilates International Certification of Instructor
독일 GYROTONIC ® Level 1 Certificate
미국 Corealign Level 1(Balanced body)
미국 Orbit workshop course(Balanced body)
미국 Motr ® workshop course(Balanced body)
미국 Bodhi leadership course(Balanced body)
캐나다 total barre workshop course(sttot pilates)
호주 Therapeutic Modern pilates workshop(Modern pilates)
호주 Pregnancy&Postnatal workshop(Modern pilates)
호주 Scolio pilates workshop(Modern pilates)
호주 Golf connetion program workshop(Modern pilates)
Ballet pilates workshop
Manual exercise certificate

태권도 공인 2단
요가 3급
웃음치료사 1급
레크레이션 지도자 1급
리더쉽 지도자 1급
Ocan Diver BSAC 강사
스포츠 마사지 1급
3급 생활 체육 지도자(보디빌딩)
카이로프랙틱 전문가 과정

전)
마디사랑요가원 Yoga Instructor
센트리얼 휘트니스(강남본점) Pilates Instrutor
센트리얼 필라테스 (이수점) Senior Pilates Instructor
스포월드(역삼점) Pilates Instructor
Bonpilates International Pilates Instrucor (캐나다 국제필라테스강사)

현) G YOU PILATES & GYROTONIC® Director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