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타로 길라잡이

숲속타로아카데미 이솔향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금은 더 친근한 타로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바른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뜨거운 열정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숲속타로아카데미 이솔향 대표. 배우면 배울수록 더 연구할 것이 많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는 이 대표의 부드러운 미소 속 뜨거운 열정이 마음속 깊이 파고든다. 긍정적인 에너지 유지와 지치지 않는 열정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이솔향 대표를 만나 그 특별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처음 어떻게 타로와 인연이 닿게 되었나요?
A. 타로를 본격 적으로 시작하기 전 치매 예방 강사, 흡연 예방 강사, 웃음 치료 강사, 개인 정보 보호법 강사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들을 많이 했었습니다. 강의 자체에 많은 흥미를 느끼고 보람도 느끼던 중 우연히 타로를 보게 되었던 것이 타로와 인연의 시작이었습니다. 그 당시 힘든 시간을 겪을 때였는데 타로를 보게 되면서 많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타로에 어떤 원리가 있는지 호기심이 생겨 타로카드와 책을 구매하여 공부하고 교육을 받으며 저의 내면을 들여다보게 되면서 제 스스로 자가 치유가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제 고민을 상담하듯, 매일 78 가지 아름다운 빛깔의 무지개를 보며 위로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기존의 강의들을 진행하며 많은 보람과 행복함을 많이 느꼈지만, 타로에 더욱더 집중을 하기 위해 지난해 말까지 강의들을 줄여나가면서 타로에 대한 연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힘들고 지친 분들을 위해 진심으로 그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드리고 위로해 드리고 싶습니다. 내담자분이 상담을 통해 심리적인 치유와 힐링을 받으시는 모습을 볼 때 저 또한 힐링을 받으며, 제 일에 대한 보람과 앞으로 일을 지속해나가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숲속아카데미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처음 아카데미를 시작할 때 ‘숲속’이라는 공간 자체가 주는 이미지가 불현듯 영감처럼 떠올랐습니다. 맑은 공기, 푸른 녹음, 피톤치드 향, 새소리, 내 무의식의 세계를 만나는 곳이요. 타로와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숲속타로아카데미를 7년째 운영 중입니다. 주로 타로 교육과 개인상담을 진행하며 창업, 직업소개 등을 위해 학교, 인력개발센터, 자활센터로 강의를 나가고 있습니다. 타로 교육은 개개인 의뢰가 오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도권뿐 아니라 여러 지방에서 많이 찾아 주시는데 한 분이라도 정성스럽게 강의를 해드리기 위해 강의를 너무 많이 진행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커리큘럼은 취미반, 전문반(기초+심화+고급), 타로 속성반, 아로마 미니 클래스, 반려견 아로마 제품 DIY 클래스, 자격증 취득 후 창업으로 이어지는 자격증반, 원데이클레스, 무료 강의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격증반은 실전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스터디를 함께 운영하여 보충이 필요한 부분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훌륭한 스승을 만나 좋은 계기로 타로를 시작하여 이렇게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것 처럼, 저 또한 제대로 된 교육으로 진정성 있는 인재 양성에 힘씀으로서 타로의 이미지가 개선되고 위상이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Q. 숲속타로아카데미의 차별성은 무엇인지?
A. 타로의 고정된 이미지보다는 색다른 타로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어 편안한 분위기 속 힐링 할 수 있는 곳으로 터를 잡았습니다. 숲속타로만의 차별성이라고 한다면, 단지 타로뿐 아니라 타로와 다른 요소를 접목하여 타로가 조금 더 친근해질 수 있도록 한다는 점입니다. 가령 타로와 차, 타로와 캔들, 타로와 비누, 타로와 아로마 등 심리치료의 시너지 효과와 더불어 친근하게 접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중적이면서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타로의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실제로 현재 비누, 향초, 천연화장품 공방을 함께 운영 중이며, 타로와 다양한 요소를 융합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혹은 목표가 있다면?
A. 2021년에는 다양한 타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로마 인사이트 카드와 아로마로 심리를 알아가는 타로를 더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타로 강의의 영역을 넓히고, 배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창업까지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 컨설팅을 많이 해드리고 싶습니다. 끊임없는 관심과 연구를 지속하고, 권태로움이 왔을 때 극복하는 방법 제시 등 목적은 같되 다른 각도와 시점에서의 방향을 제시하는 든든한 멘토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울러 제자를 꾸준히 육성하여 함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더 탄탄하게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교육은 보람과 함께한다’라는 생각에 좋은 제자들을 많이 양성하고 제자들이 현장에 나가서 단계적으로 오랫동안 일을 이어나가는 모습과 제자가 제자를 양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큰 보람을 느낄 것 같습니다.

"타로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나 선입견을 벗어나는 것이 자기의 영역을 넓혀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타로도 하나의 심리 공부라고 생각하고 접근하시면 자기 자신의 내면을 살펴보며 마인드 컨트롤을 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타로를 꼭 배우러 가지 않아도 취미로라도 접하시게 될 때, 누구라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타로에 대한 선입견이 많이 사라지기를 하는 바람입니다." 이 대표가 타로를 시작할 때부터 현재까지 타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해오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도 타로 인식 개선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타로 길라잡이가 되어 후배 양성에 힘쓰고 싶다는 이솔향 대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