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 보청기 착용자의 적응을 돕는 '마이가이드' 출시…"보청기 착용 습관 형성과 재활에 도움"

모멘트 보청기 사용자 대상, 보청기 사용 가이드 제공

  • 입력 2021.07.15 15:18
  • 수정 2021.07.15 15:21
  • 기자명 설은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덱스 마이가이드
와이덱스 마이가이드

프리미엄 보청기 소리의 기준, 덴마크 청각 및 보청기 전문 브랜드 와이덱스가 초기 보청기 착용자들의 적응을 돕는 앱 기능 '마이가이드(My Guid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이가이드는 와이덱스의 초고음질 프리미엄 보청기 ‘모멘트(MOMENT)’에 적용되는 기능으로 와이덱스 모멘트 공식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마이가이드는 모멘트 보청기를 처음 구입한 착용자나 기존 모멘트 보청기 구매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보청기 사용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와이덱스 마이가이드가 다른 보청기 앱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특징은 초기 착용자들이 보청기에 쉽게 적응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설계됐다는 점이다. 보청기가 일상생활의 자연스러운 일부가 되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적응 과정이 필요한데, 마이가이드는 사용자가 보청기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착용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자료와 영상을 제공한다.

와이덱스 모멘트 앱을 통해 마이가이드를 실행하면 사용자가 보청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동영상 및 텍스트 지침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 설정, 청소 및 유지관리, 올바른 착용법 등 일반적으로 보청기를 처음 착용할 때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내용들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보청기 착용 중 불편한 청취 환경에 직면하거나 듣는데 어려움이 발생하면 문제 해결 옵션을 선택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교육 과정 형식의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주제별로 사용자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분량으로 챕터를 구성해 보청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손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청기 착용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보청기 착용을 위한 일일 알림 기능도 마련돼 있다.

와이덱스를 핵심 브랜드로 보유한 글로벌 청각전문그룹 더블유에스오디올로지 코리아의 신동일 대표는 "보청기를 처음 사용하면 착용감이 어색해서 중도에 착용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난청을 방치하면 청력 손실이 더욱 빨리 올 수 있다”며 “와이덱스 마이가이드는 사용자가 아주 쉽게 보청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올바른 보청기 사용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